Outlook 연락처 동기화 오류
Outlook 연락처가 ActiveRoles에서 변경된 지 3일이 지났음에도 업데이트되지 않았다면, 동기화 지연 또는 실패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점검해야 한다.
1. ActiveRoles 동기화
- ActiveRoles 동기화 정책이 올바르게 설정되고 오류 없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한다.
- ActiveRoles에서 변경한 내용이 Active Directory(AD)에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한다.
- AD에서 사용자/연락처 객체를 검색하고 변경된 세부 정보가 반영되었는지 확인한다.
2. AD 복제
- AD 환경에서 복제 문제를 점검한다. 한 도메인 컨트롤러에서 변경된 사항이 다른 도메인 컨트롤러에 복제되지 않았을 수 있다.
- repadmin /showrepl 명령어를 사용해 복제 지연 또는 실패를 확인한다.
3. Azure AD Connect (해당되는 경우)
- Microsoft 365와 동기화하는 환경이라면, Azure AD Connect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한다.
- Azure AD Connect 서버에서 동기화 일정 및 로그를 점검한다.
- Synchronization Service Manager를 사용해 동기화 상태를 확인한다.
- Azure AD Connect 서버에서 PowerShell로 다음 명령어로 수동 동기화를 실행한다.
- Start-ADSyncSyncCycle -PolicyType Delta
4. Microsoft 365 (Exchange Online)
- Microsoft 365를 사용하는 경우, 변경 사항이 Microsoft 365 관리 센터에 반영되었는지 확인한다.
- PowerShell을 사용해 연락처/사용자 속성을 확인한다.
Get-User -Identity "<EmailAddress>" | Format-List
- 변경 사항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 온프레미스 AD와 Azure AD 간 동기화를 점검한다.
5. Outlook 주소록 동기화
- 변경 사항이 Exchange에는 반영되었지만 Outlook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오프라인 주소록(OAB) 문제일 수 있다.
- Outlook에서 수동으로 OAB를 다운로드한다.
- Outlook에서 보내기/받기 > 보내기/받기 그룹 > 주소록 다운로드로 이동
- 올바른 주소록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 Exchange 서버에서 OAB가 업데이트되고 있는지 확인한다. 다음 Exchange Management Shell 명령어를 실행.
Update-GlobalAddressList -Identity "Default Global Address List" Update-OfflineAddressBook -Identity "Default Offline Address Book"
- Outlook에서 수동으로 OAB를 다운로드한다.
6. 권한
- ActiveRoles에서 업데이트를 수행한 계정이 AD와 Exchange에서 필요한 속성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다.
7. 사용자 지정 속성/필드
- 연락처 업데이트에 사용자 지정 필드가 포함된 경우, ActiveRoles 및 AD/Exchange 동기화 메커니즘을 통해 해당 필드가 올바르게 동기화되고 있는지 확인한다.
8. 로그 확인
- ActiveRoles 로그와 이벤트 뷰어에서 특정 사용자/연락처 업데이트와 관련된 오류를 확인한다.
- 하이브리드 동기화를 사용하는 경우, Azure AD Connect 로그에서 오류를 점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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