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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스마트싱스에 삼성 에어컨 등록이 안 될 때? 소유자 초기화로 해결하는 방법!

by Keserasera 2025.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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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싱스에 삼성 에어컨 등록이 안 될 때? 소유자 초기화로 해결하는 방법!

2022년에 구매한 삼성 에어컨을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 등록하려고 했는데, "이미 등록된 기기(Device already registered)이며 owner에게 공유 요청을 하라"는 메시지가 떳다.

내가 실제 owner(소유자) 였음에도 이런 메시지가 뜨는 것을 보니,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등록된 정보가 남아 있어 생기는 문제임을 직감 하였다.

폰을 교체한 경우, 이전 계정 또는 기기 연동이 그대로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싱스 연동 초기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초기화 방법과 기기 추가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1. 삼성 에어컨에서 스마트싱스 연동 초기화하는 방법

에어컨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아래 방식으로 Wi-Fi 연동 초기화가 가능하다.

✅ 리모컨 조작 방식

  1. 에어컨 전원을 켠 상태에서, [풍향] + [예약취소] 버튼을 동시에 약 5초간 길게 누른다.(또는 [무선] 버튼만 5초 이상 길게 누름.)
  2. 에어컨 디스플레이에 AP, rE, CL 등의 문구가 뜨거나 Wi-Fi 표시등이 깜빡이면 스마트싱스 앱의 안내에 따라 전원 버튼을 누른다.
  3. 몇 초가 지나면 계정 초기화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앱에 뜬다.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방법은 사용자 설명서를 확인해 보자.

 

2. 계정 초기화 후 SmartThings 앱에서 새 기기 추가

  • 기기 추가(Add device)를 클릭 후 에어컨 옆 면의 QR code 를 스캔한다.
  • 모바일 폰과 에어컨이 동일하게 접속 가능한 Wifi 를 선택하면 기기 등록이 완료된다.

 

 

 


3. 이전 폰이 없거나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

만약 기존 폰을 사용할 수 없거나 앱 접근이 되지 않는다면, 삼성전자 고객센터소유권 이전 요청을 해야 한다.

에어컨 모델명 및 시리얼번호 확인 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1588-3366)에 연락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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